3D_masx - 하이폴리곤_로우폴리곤으로 변경 1-2

3D_masx - 하이폴리곤_로우폴리곤으로 변경 1-2

2022. 8. 9. 05:203D max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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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3D_masx - 하이폴리곤_로우폴리곤으로 변경 1-1

이어 작업 설명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원본 그대로인 하이 폴리곤 오브젝트와 3D_masx - 하이폴리곤_로우폴리곤으로 변경 1-1 작업을 한 로우폴리곤 객체를 나란히 1대1 방식으로 같은 위치에 두어 작업을 하겠습니다

이런식으로 작업을 하는 이유는 랜더링 방식으로 노멀맵을 추출 하기 위함입니다 

로우 폴리곤 작업이 완료된객체 Unwrap UVW 로 작업을 완료해야 작업으 할수있습니다

Unwrap UVW 작업이 완료시 Projection 로 바꾼후  Referece Geometry에 있는 Pick List 또는 Pick를 클릭후 비교할 대상을 클릭하면됩니다

상당 랜더링 메뉴바에서 랜더링 texture을 클릭후

 

기본적인 설정되 있으므로 다른건 건드리지 않는게 좋아요 버튼이 많아서 찾기가 매우 힘듭니다 

미니 창 같은 경우는 노멀맵 등 무엇을 추출 할지 선택하는 방식입니다 저흰 어차피 노멀맵만 추출 하면 되기 때문에 노멀맵만 클릭한후  tag 파일로 변경해주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Save Source(Create Shell)을 클릭후 Duplicate Sourcec to Baked로 변경후 그 바로 위에

128 * 128 , 512 * 512 이런게 있을거애요 여기서 저흰 1024 또는 2048로 바꾸어 작업하도록 하도록 하겠습니다

랜더링후 사진이 출력 되었는대 뭐야? 뭐이래 작아 할수도 있기 때문에 적당한 사이즈인 1024 또는 2048을 적어놓았어요

Raytrace 로 되있는 확인 한다 만약에  UV Match 로 되어있으면 랜더링후 이미지 출력시 이물질 같은 점들이 생기 때문이다

보통은 랜더링 창을 확인시 아놀드로 되어있을경우가 정말 많아요

그래서 항시 체크 하는 버릇이 있는게 좋습니다 

아놀드로 되어있을경우에 Scanline Randerer로 변경후  Filte 에 있는 Catmull - Rom 으로  변경 하세요

위에 모든설정 작업이  완벽하게  끝날시 상단 방금 설정 창에서 우측 상단에 있는 랜더링 버튼을 클릭 해주면 됩니다 

노멀맵이 추출이 완료될시 나오늘걸 확인 할수있으며 현재 저같은경우는 Projection 에서 cage작업이 재대로 작업이 되지 않았기 때문에 이런 현상이 나왔내요..;; 그래도 기본적인 설명은 같기에 적어 두었어요!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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