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8. 9. 04:41ㆍ3D max
안녕하세요!
오늘은 하이폴리곤 객체를 로우폴리곤 으로 바꾸는 기초 방법을 설명해볼 생각으로 글을 적었어요

하이폴리곤 객체를 3D maxs 로 가져 옵니다
전 마블러스와 병행하며 하기 때문에 가장 빠른 마블러스의 기본 바지를 가지고 왔어요!
하이폴리곤 객체는필요 하신분은
무료 3D 모델링 사이트 정리(Free 3D modeling) (tistory.com)
가져와서 사용 하시면 될것같아요!
Editable Mash 에서 Editable Poly 로 변경후 버택수를 잡고 weld를 합니다 이유는 서로 하나의 오브젝트는 맞기는 하지만 서로 붙어 있지 않을수 있기 때문에 이렇게 합니다 이렇게 않할시 하나의 객체가 서로 따로 있을수 있으며 어떤건 폴리곤이 많고 어떤건 폴리곤이 적고 등 여러 가지 이유가 있기 때문에 정신 건강을 위하여 미리 합쳐 주는게 좋습니다
ProOptimizer 작업을 하기전 ProOptimizer 할려는 객체를 복사 해주셔요!

객체 명령창에서 ProOptimizer 을 넣은후 Vertex % 100 에서 적당하게 쭐여줍니다
너무 많이 쭐이면 기존 모양이 달라지니 주의 !!

3D maxs 플러그인을 붙잡고 드래그앤 드롭을 하면 만들어 집니다
QuadRemesher_1.0_3dsMax 플러그인 붙잡고 밑에 사진과 같이 드래그앤드롭을 해주시면 되요!

ProOptimizer 을 하고 QuadRemesher_1.0_3dsMax 플러그인 을 사용 하는 이유는 ProOptimizer 을 언져 사용 하면 기존의 객체의 원본의 모습은 살린체 용량을 최대한 쭐일수 있기 때문 QuadRemesher_1.0_3dsMax 플러그인 만 사용시
객체의 원본을 그대로 살리기는 힘들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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