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or 문 연습 하기 좋은 챕터2 - 스네이크 게임(난이도 1)
챕터 1 성공 하였다면 3분의 1은 성공 하였다 이번엔 아이템 aet 를 만들 예정이며 사용할 3D 오브잭트는 구로 할 예정 플레이얼 태그 지정후 삭제 하는 방식이다 딱히 크게 설명할것은 없고 플레이얼이라는 스크립트를 불러와서 참조 하고 또 플레이어라는 태크를 지정후 찾아서 OnTriggerEnter을 실행하는 방식이다 참고로
디스토리 (게임오브젝트) 가 보기 힘드면 게임 오브젝트 옆에 this.게임 오브젝트 라고 적어도 상관없다
aet 라는 아이템을 만들었으니 인재는 아이템을 계속 생성 시켜주는 eat매니저라는 스크립트를 만들어 볼 예정이다 방식은 어차피 반복문으로 해야하기 때문에 보호수준이 가장낮은 퍼블릭 게임오브젝트로 eat로 작성하였다
(참고 반복문은 프리팹화 되어있는 객체만가능 )
그리고 Start 문에 코루틴 함수로 0.2f 초마다 랜덤으로 생성 될수 있도록 While 문으로 작성을 하였고
int x = 랜덤(-50,51) 사이에서 int z = 랜덤 (-50,51); 으로 2초마다 생성할예정 그리고 y 값은 0으로 따로 대입하는 문장을 지정한다 쉽게 말해서 x,z 값은 -50 ~ 51 사이로 생성 되며 y 값은 변하지 않는 상수 값 0 으로 대입한다 뭐 어차피 높이값은 변경할 필요도 없고 기존의 위치 값을 잡혀있기 때문에 손대면 안됨
플레이어 이동밑 생성()
eat 먹을시 ++ 몸체 길이가 증가 Movement 이기때문에 자동으로 움직이며 방향만 설정하면서 움직이는 방식이며
Count값이 1개씩 생성 될시 리스트에서 0은 블루 1은 그레이로 지정하였기때문에 몸이 길어지면서 몸색깔이 변경된다
스네이크 게임이 재대로 플레이가 되는지 확인하기 위해 Debug.Log로 위치값을 지정하였으며 초보자분들은 항시!! 이런행동이 습관이 되었으면 좋겠다
최종 Ui 매니절 시작과 동시에 작동되며 SetActive 로참과 거짓값을 넣는 방식
여기서 UI점수판+ 네트워크 연결시 인터넷에서 다운받고 하는 스네이크 게임이 완성!!